우주캠핑연구소

[캠핑 브랜드] 주식회사 스노우 피크 (snow peak)에 대해서 알아보자

이지아이 2022. 4. 14. 14:21

 

안녕하세요. 감성캠핑과 맛집을 사랑하는 우주캠핑연구소 입니다.

 

캠핑 브랜드
"스노우 피크"

대한민국에서 캠핑용품 브랜드로 사랑받는 회사 "스노우 피크"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Snow Peak, Inc. 상호명 - 주식회사 스노우 피크 , 1958년에 설립된 회사로 "인간도 하나의 자연이라고 깨닫는다. 그 체험이 인간성을 회복해준다."라는 개념으로 급속한 기술의 진화가 사회를 극적으로 바꾸고, 우리 인간의 가치관과 존재의 의를 바꾸려고 한다. 인간의 마음과 몸은 앞으로 점점 자연과의 연결을 요구 할것이고, 그러한 시대에 놀이를 하는 것이야 말로 자연의 리듬을 되찾고 아름다움을 회복하는 최고의 수단이라고 믿는다는 이념이 담겨져있는 회사 입니다.

 

 

스노우피크 회사

 

아웃도어 제품, 의류제품, 어번 아웃도어, 캠핑, 지방 창생, 글램핑 등 일본에서는 굉장히 사업범위가 넓은 기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주소는 니가타현 산조시 나카노하라 456 이며, 아가가타케와 모리몬다케를 바라보는 자연이 풍부한 구릉지대에 본사가 세워져 있습니다. 광대한 부지를 소유 하고 있고, 사무실은 캠프필드와 직영점 외에 애프터 서비스, 박물관을 병설을 했다고 하는데요, 광대한 자연과 눈앞에서 캠프를 즐기는 유저와 매일 마주하면서 독창적인 제품이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스노우피크 본사

 

자연과 공생하는 바음 , 버리지 않고 반복 (망가지면 교체하는 것이 아니라, 수리를 반복해서 수년간 사용해주도록 스노우피크의 전제품은 영구보증으로서, 일절의 보증서가 붙여 있지 않다고 합니다) , 사람에서 사람으로 궁극적인 지속 가능성, 인간성의 회복을 지구라는 필드에서, 환경에 대한 노력, 장애인 취업 지원하는 기업 입니다.

 

 

자연과 사람을 연결하고, 사람과 사람을 연결하면서, 캠프를 중심으로 의식 주동유에 영역을 넓히는 우리의 활동은, 그 꿈의 실현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철학 The Snow Peak Way는 이런 문장으로 마무리됩니다. "우리는 지구상의 모든 것에 좋은 영향을 미칩니다."

 

니가타현 츠바메 산조

 

니가타현 츠바메 산조. 세계에 그 이름을 알려진 제조의 거리에서, 스노우 피크는 태어났다. 츠바메 산조 역에서 자연이 풍부한 산간으로 차를 달리면서, 광대한 캠프장을 병설한 본사에서는 사원들이 날마다 자연과 마주하면서 아무것도 닮지 않은 독창적인 제품을 만들어 내고 있다. 지금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도 팬을 늘리고 있는 스노우피크의 행보는 반세기 이상 전인 1958년 창업자 야마이 유키오가 철물 도매상을 시작한 날부터 시작된다. 타니가와다케를 각별히 사랑한 등산가이기도 한 유키오는, 당시의 도구에 만족할 수 없고 「정말로 원하는 것을 스스로 만든다」라는 뜻 아래, 오리지날의 등산 용품을 개발. 츠바메 산조의 뛰어난 장인 기술을 살려 가설과 검증을 철저히 반복하여 태어난, 사용하기 쉽고 퀄리티 높은 등산 용품은 점차 산 좋아하는 주목을 모아갔다. 1963년에 스노우피크의 명칭을 상표 등록하고, 1976년에는 자사 공장을 설립. 높은 산의 꼭대기를 목표로, 유키오는 한 걸음씩 브랜드의 기반을 굳혀 간다.

그 스노우 피크가 오토캠프라는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게 된 것은 1986년에 유키오의 아들인 현 회장, 야마이타의 입사가 계기였다. 타이는 그때까지 백패커나 히치하이커와 같은, 젊은이들의 것이라고 하는 이미지를 갖고 있던 캠프에 주목. 아웃도어를 라이프 스타일로 재검토해 가족의 유대를 깊게 하기 위한 풍부한 시간으로서의 캠프를 제창한다. 아버지, 유키오로부터 계승한 「정말 원하는 것을 스스로 만들어 준다」라고 하는 신념으로, 타이는 삼삼조의 장인 기술에 뒷받침된 럭셔리로 하이엔드인 캠프 기어 만들기를 개시. 과잉까지 튼튼한 페그 「솔리드 스테이크」나, 지표에 데미지를 주지 않는 모닥불을 위한 도구라고 하는 신 장르를 쌓은 「모닥불」등, 지금까지 없었던 제품을 잇달아 만들어내, 일본중에 일어났다 오토캠프 붐을 견인했다. 스노우 피크 캠프는 자연과 사람, 사람과 사람을 연결하는 캠프. 꼭대기를 목표로 하면서도, 연결을 넓히려고 하는 새로운 진화가 거기에 있었다.

스노우피크는 스스로의 사명을 인간성의 회복이라는 말로 표현해, 「인생에, 놀이를.」의 슬로건을 내세워 사회 진화의 가속이나 복잡화에 따라 잃어 가는 사람들의 인간성을 회복해 온다 했다. 게다가 앞으로는 의류라는 영역에서 사회 과제와 계속 마주한 야마이 리사 사장 아래, 의식 주동유라는 인생 모든 영역에서 눈앞에 서는 사회 과제의 해결에 도전하면서, 자연과 사람, 사람과 사람을 이어, 지구상의 모든 사람의 인생가치=라이프 밸류를 향상시키는 존재를 목표로 한다. 스노우피크의 기업이념 The Snow Peak Way는 “우리는 지구상의 모든 것에 좋은 영향을 줍니다.”라는 문장으로 마무리되고 있다. 그 말을 실현할 수 있었다고 진심으로 말할 수 있는 날까지, 우리의 도전은 끝나지 않는다.

-스노우피크 홈페이지-

 

 

스노우 피크 A/S

Snow Peak After Service  

스노우 피크는 "유용한 도구, 신품에는 없는 아름다움과 가치" 를 추구합니다.

우리는 보증서를 붙이지 않습니다. 그것은, 메이커로서 책임을 잡는 것은 당연하다고 생각하고 있기 때문에. 망가지면 버리는 것이 아니라, 소중히 다시 사용해 주었으면 한다. 그런 마음을 담아 오늘도 정중하게 수리에 해당합니다.

구입하신 제품의 기능이 손상된 경우, 수고스럽지만, 스노우 피크 사용자 서비스 담당자에게 연락하십시오. 제조상의 결함이 원인의 경우는, 무료로 수리 또는 교환하겠습니다. 그 외의 경우에는 적정한 가격으로 수리하겠습니다

-스노우피크-

 

스노우 피크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일일이 다 읽어보는데, 정말 멋있는 이념과 가치를 창출해 내는 회사 인 것 같습니다.그래서 전세계적으로 사랑받는것 아닌가 싶습니다. 사실 스노우피크 캠핑용품이 저렴한 편이 아니라서 구매 할 때 망설여질때도 있지만, 그만한 가치가 있고, 용품이 만들어지는 과정과 재질 등 잘 살펴보면 한 두번 사용하고 새로운 용품을 구매 하는대신 수년간 수리하며 사용 하는것이 더 좋을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